top of page

​Technologies

​Nano pore를 활용한 1개입자물리량 해석

나노포아(nano pore)를 활용한 미립자계측은 이미 알려져 있어서 파티클카운터(particle counter)로서 제품화 되어있는 것도 있다.

그러나, 종래의 나노포아는 절연막의 막 두께가 두껍고, 이경우 이온전류 파형은 계측대상의 체적만을 반영한다. 다시말하면, 종래의 방법으로는 물질의 체적에만 근거해서 식별하는 것만 가능하다.

 

한편, 막의 두께를 얇게해서(Aspect ratio를 작게) 나노포아에 들어오는 계측 대상의 체적을 작게하면, 형상(tomography)에 의한 계측 대상의 단면 정보가 얻어지고, 이것도 전류파형에 반영된다. 또한, 계측대상의 전하 정보도 파형에 반영되는 것도 알 수 있다.

 

이처럼 나노포아에서 얻어지는 복수의 물리량(체적, 형상, 표면전하)을 해석하여, 계측
대상을 고정밀도로 식별하는 신원리의 기술이다.

tech difference.png
chips.png

인플루엔자를90% 정밀도로 식별 가능한  인공지능(AI) 기술

각종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개별적으로 계측하여 이온전류 파형을 취득하여, 이를 이용해 파형특징량을 추출해서, 기계학습에 의해 바이러스의 식별성을 평가해본 결과, 1개의 펄스로 식별한 정밀도가 A형(H1N1)과 B형에서 72%이다.

 

10개의 펄스 데이터를 종합한 결과로는 90% 이상의 정밀도를 얻을 수 있었다.

​​Advantages

실시간
소형화
저코스트
​디바이스

-초신속, 초고감도의 세균,바이러스의 멀티 파라메타 센싱에 의해 감염증의 확산을 방지
-광학계가 불필요하고 단지 전기계측만을 사용한 검사법이므로 장치의 소형화 가능
-반도체 미세가공기술에 의한 칩의 양산화 가능
-분자라벨화 등의 전처리가 불필요하므로 저코스트화 가능

bottom of page